부믓퍄며 의 공유 나라

비트코인 시세 및 리플 전망

Category: life

* 비트코인 시세

28일 비트코인은 업비트 안목 약 2.8% 정도의 하락을 보여주며 3600만원 선에서 거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코인마캣캡에서는 3%가 넘는 하락을 보여주며 100만원 틀 더한층 하락한 3500만원대를 기록했습니다. 환역 비트코인의 가격이 더욱더욱 비싸며, 해외거래소(바이낸스)와의 가격차이는 2.6%대입니다.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 코인의 가격은 코인마켓캡 기준 3.5%가 하락한 가격인 220만원대 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하락과 더불어 시총 10위권내의 코인들(에이다, 도지, 바이낸스, 폴리곤 등) 남김없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단, 리플만 오히려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이즈막 이슈의 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의 전통 시총 게다가 전일보다 3.2% 감소를 보여주었습니다. 일체 시종중의 비트코인 점유율은 0.11% 하락하여 46.3%를 나타내었고, 이더리움은 18.5%입니다.

* CFTC -> 바이낸스 고소

연이은 상승을 보여주던 비트코인이 상승세가 꺾이고 하락을 맞은 이유일 것입니다. 당각 바이낸스가 고소를 당했다는 악재인데요. 보도에 따르면, CFTC는 시카고 연방법원에 파생상품 등과 연관한 규제 위반 혐의로 바이낸스와 CEO 창펑 자오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구체적인 소송에 대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CFTC는 바이낸스가 등록 의무를 회피함으로써 교류 및 파생거래 귀적 규정을 위반했다고 밝혔습니다.

CFTC는 지난 2021년 이환 미국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비트코인 비트코인 선물 및 옵션 등의 파생상품을 중개하는 것을 발견하고 이에 대한 바이낸스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미국에서 파생상품 조빙 중개를 위해서는 CFTC에 등록을 해야합니다. 도리어 바이낸스의 사정 등록을 각 않은상태로 미국인들에게 중개를 한도 정황을 포착했는데, 여혹 바이낸스가 이익 상황에 대한 명확한 증거를 제시하지 못한다면 소송에 대한 처벌은 불가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바이낸스는 전세계에서 바깥주인 규모가 큰 코인거래소로 중국에서 설립되었고, 싱가포르, 샌프란시스코에 사무실이 있습니다. 본사는 특별히 없는것으로 밝혀왔습니다.

* 리플 시세

객세 말부터 리플의 시세는 업비트 기준 500원대를 횡보하며 담배 매서운 상승을 보여주던 타 알트코인들에 비해 재미없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럼에도 리플이 속속 21일 최고 30%의 상승률을 보여주었고, 비트코인의 상승 내종 하락하는 날에도 600원대를 지켜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8일 기준점 약 1.5%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620원의 가격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 리플 vs SEC 소송 이슈

곧 암호화폐 시장에서 오랜기간 끌고왔던 중요한 판결이 나올것입니다. 그건 옳이 리플과 연관되어 있는 소송입니다. 리플은 개연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함께 3대 가장사잔으로 불리우던 코인입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리플(리플랩스)를 상대로한 소송의 결과가 다음달에 나올 예정입니다. 이빨 소송은 SEC가 지난 2020년 12월에 리플을 상대로 제기하였고, 리플이 법에 대한 공모절차를 옳이 밟지 않았다는 이유로 소송을 제기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리플은 증권이 아니라 일종의 상품이라며 반박하였고 이에 대한 공방을 현재까지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만일 리플이 패소하면 가장자산 시장에서 엄청난 악재로 다가올 확률이 큽니다. 이유는 리플과 같은 알트코인들이 사항 증권으로 분류될 것이고, 그다음엔 거래소에서 퇴출당할 고갱이 있기 때문입니다. 리플 패소에 대한 후퐁풍은 대단히 거셀것으로 보여집니다.

반면 시장에서는 리플의 승소를 예상하는 듯한 반응입니다. 전문가들은 “누가 이겨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합니다. 결국 판사의 재량에 따라 결과는 천차만별일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안심해서는 안될것입니다. 손놓고 결과를 기다리기보다 그에 맞는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비트코인 시상 및 리플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This project is maintained by